모바일 메뉴 닫기
 
  • home
  • 대학원
  • 대학원소개

대학원소개

  • 컴퓨터공학과 교육목표

    컴퓨터공학(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은 컴퓨터 활용의 하드·소프트웨어 그리고 정보통신에 대하여 탐구하는 학문이다. 오늘날 정보사회는 자료의 신속한 수집과 축적 및 분석을 통하여 새로운 정보를 창출하고 이를 이용하여 인류의 생활이 보다 윤택하게 된다. 이러한 정보의 창출에는 컴퓨터와 통신이 토대가 되므로 현대사회에서 컴퓨터와 통신에 대한 탐구는 산업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 것이다. 따라서 컴퓨터공학과 교육은 컴퓨터 이용기술의 습득과 연구를 통하여 유능한 인재를 정보처리 전문인을 양성함으로써 현대사회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컴퓨터를 보다 가치있고 유용하게 할 수 있는 사회인을 배출하고, 더 나아가 다음 세대의 컴퓨터와 정보통신시스템을 연구 개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세부전공
    석사학위과정: 컴퓨터공학
    박사학위과정: 컴퓨터공학




    융합소프트웨어학과 교육목표

    현대 산업은 소프트웨어와의 융합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기술, 산업, 서비스 간의 융합도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본 학과는 융합소프트웨어 산업의 큰 분야 중의 하나인 콘텐츠와 ICT의 융합 분야와 소프트웨어의 핵심 요체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산업 전반에 걸쳐 요구되는 소프트웨어 전문인을 양성한다. 컴퓨터 공학의 심도 있는 이론 교육과 함께 융합소프트웨어 응용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 참가와 실무교육을 통하여 시스템 설계 및 구현 능력을 배양하여 유능한 공학도를 양성하고자 한다. 


    세부전공
    석사학위과정: 융합소프트웨어학
    박사학위과정: 융합소프트웨어학




    전자공학과 교육목표

    전자공학 분야는 반도체, 컴퓨터, 통신, 음성 및 영상 신호처리, 제어, 자동화, 의공학 분야를 들 수 있으며 이런 분야들은 전자 공학 자체뿐만 아니라 여러 인접 공학 기술과의 결합을 통하여 미래 사회의 근간이 되는 골격 기술을 이루고 있다. 이에 현대 기술 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전자공학 분야에서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 있는 중견 공학도를 양성하는 것이 본 학과의 목표이다. 깊이 있는 이론적 교육과 함께 각종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하여 이론적 분석 능력 및 실제 시스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체득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세부전공
    석사학위과정: 전자공학
    박사학위과정: 전자공학




  • 데이터과학융합스쿨 교육목표

    인공지능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도메인 지식을 겸비한 데이터과학자와 보건임상의료 통계학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에 초점을 두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데이터사이언스 석박사 전문인력이 협력과 소통을 통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를 배출하는 교육목표를 둔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현장중심 데이터사이언스 교과목과 데이터산업을 위한 혁신과 창업에 필요한 교과목을 캡스톤 프로젝트와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통한 논문 작성을 바탕으로 역량과 성과훈련을 교육실천 목표로 한다.


    세부전공
    석사학위과정: 데이터과학 전공, 임상의학통계학 전공
  • 박사학위과정: 데이터과학 전공, 임상의학통계학 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