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카드(ID카드) 신청 및 모바일ID카드 발급 안내

  • 조회수 219
  • 작성자 사회학과
  • 작성일 24.02.26

2024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카드(ID카드) 신청 및 모바일ID카드 발급 안내



[학생증카드(ID카드, 실물) 신청]

1. 신청기간: 2024. 2. 28(수) 09:00 ~ 3. 6(수) 16:00 ★기한 내 반드시 신청바랍니다.★

※ 2024 신⋅편입생이 아닌 '재학생(복학생 포함)'은 학생지원팀(campus life center 3층) 방문하여 학생증 재발급 가능. WON뱅크 신청 불가.


2. 신청방법: 스마트폰 WON뱅크 앱

※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WON뱅크” 앱 다운로드


3. 발급절차: 첨부된 메뉴얼 확인

※ WON뱅크 실행 → 초기화면에서 신청하기 클릭 → 메인화면 우측상단 전체메뉴 클릭 → 고객지원/부가서비스 클릭 → ‘대학 학생증 카드’ 클릭


4. 유의사항:

※ 사진 첨부 시, 반드시 본인사진으로만 발급가능(본인 외의 사진 첨부 시 학생증 교부 불가)

※ 신청기간 내에 신청 못할 시 추후 학생증 발급이 늦어 질 수 있습니다.


5. 첨부: 학생증(ID카드) 신청 매뉴얼


[모바일ID카드(모바일학생증/모바일신분증) 발급]

1. 모바일(학생증/신분증)/모바일ID

※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QR 학생증/신분증’ 과 ‘NFC 학생증/신분증’

QR 학생증/신분증
(안드로이드, 아이폰)
NFC 학생증/신분증
(안드로이드 OS 4.4이상, HCE 지원)
1. 복수기기사용방지
- 하나의 기기에서만 사용(다인 부정사용 방지)
2. 사진, 학적정보 Display
- 학과 소속, 이름, 학번, 사번
- 최신 사진데이터로 발급
3. 가변 암호화 코드
- ID정보 암호화
- 코드 보안알고리즘
- 복사, 위/변조 방지
-

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 Play Store 또는 App Store에서 ‘한림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또는 모바일 ID’ 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3. 발급 절차

⓵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실행

⓶ 로그인

※ 학생정보시스템(포털시스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분실 시 패스워드 찾기 이용)

⓷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발급 요청

⓸ 본인 핸드폰 번호 인증 및 약관 동의

⓹ 인증 번호 입력 및 확인

⓺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발급 완료


4. 주요기능

⓵ 도서관 이용-도서관 출입, 유인 대출 및 반납, 열람실 좌석배석시스템 이용 가능

⓶ 전자출결 시스템-모바일출석인증, 수업시간표 조회, 수강목록 조회, 공결신청 및 조회, 출결현황 조회, 출결내역 문의 조회 등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가능

⓷ 기숙사 시스템-생활관 출입 가능


5.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

⓵ 신입생은 신청기간 내에 실물 학생증을 신청하지 않고 모바일ID만 발급 받아 사용 시, 4월 이후 모바일ID 사용 불가(실물 학생증 발급 필수)

⓶ 학생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핸드폰번호와 현재 본인 핸드폰번호가 동일해야 함.


6. 첨부: 모바일학생증 이용안내


※문의: 033-248-1070 ~ 1071

학생지원팀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