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Q&A

게시글 검색
Q&A
No. Q/A 제목
5 Q
  A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의 공식홈페이지(hlbs.hallym.ac.kr)의 제보/선곡신청 탭에서 하실 수 있으며,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lbs9306/ ),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https://pf.kakao.com/_xosuwC )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4 Q
  A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에서 제작한 영상은 매주 정기적으로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 공식 유튜브(1채널 : https://www.youtube.com/@hlbs628, 2채널 : https://www.youtube.com/@hlbs1394),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lbs9306/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의 공식홈페이지(hlbs.hallym.ac.kr)에 업로드가 되며, 학내 IPTV를 통해 송출되고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의 경우 공식홈페이지 라디오 다시듣기 탭에서 청취가 가능합니다.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3 Q
  A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는 학기 중 주 3일(화~목) 9회 학내 스피커를 통해 다양한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전방송(08:25~08:55), 정오방송(11:50~12:00), 오후방송(17:50~18:20)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전방송과 오후방송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는 제작방송을 정오방송은 학내 소식 및 여러 정보를 담은 "안녕하십니까 보도붑니다." / 교양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Q
  A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는 1년에 2차례 1차/2차로 나누어 모집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집절차는 서류평가 -> 면접(필기시험/마이크테스트) -> 최종선발 이며, 면접 시  지원부서와 관련한 필기시험이 진행되고 아나운서부 지원자에게는 마이크테스트가 진행됩니다. 


* 2차 모집경우, 1차모집에 비해 모집인원이 적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자는 신입생으로만 한정하고 있으며, 부서별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니 부담없이 지원바랍니다.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는 학생자치기구로서, 국칙에 의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국칙 제 5장 국원 제 19조 수습국원 조항  '1. 수습국원은 한림대학교 내에 재학 중인 1학년 남녀 학생 중 소정의 공개전형에 선발된 자로 한다.'에 따라 현재 기준 신입생을 대상으로 국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국칙 변경 관련(19.10. 최신 개정)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는 국칙 개정을 하기 위해서 별도의 규약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칙 제 10장 규약개정 제 35조 이 규약에 대한 개정안은 휴학/휴직자를 제외한 정국원 이상 국원의 1/3이상 의견발의로 실무진 회의에서 의견조율을 통해 정기회의의 의제로 상정, 토의 의결한다. / 제 36조 이 규약의 개정에는 정국원 이상 모든 국원 정수의 2/3 찬성이 있어야 한다. / 제 37조 의결된 개정안은 통과일로부터 3일 이내의 실무국장이 공표해야 한다.)

1 Q
  A

한림대학교 방송국 HLBS는 중앙동아리가 아닌 학생자치기구입니다.  학내 언론기구로서 학우들에게 학내 여러 정보를 전달하는 창구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