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연구원 소개
  • 연구원 소개

연구원 소개


 한림AI융합연구원은 한림대학교의 모든 연구 분야에 인공지능을 접목시킴으로써 그 연구의 수준을 올리고 보다 첨단의 연구 성과를 만들어내기 위하여 201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척박한 상황 속에서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산학협력관에 연구원을 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구원은 연구뿐만 아니라 교육에 있어서도 한림대학교 구성원의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림AI융합연구원은 한림대학교 교책연구소로 대학의 공식 기구입니다. 한림AI융합연구원은 한림 대학교의 AI/SW/ICT 관련 모든 연구를 지원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한림대학교 내부의 관련 연구소는 자율적으로 운영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개별 학과에서 조직 및 운영되고 있는 연구소들은 연구원들을 통하여 소속 기관을 넘나드는 융합 연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림AI융합연구원의 역할은 아래와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은 크게 3개의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국가 R&D 사업의 수주를 통한 연구센터를 설립합니다. 2022년에는 인공지능융합학부, 의과대학, 소프트웨어학부가 모여서 조직한 연구단이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 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7년간 혁신연구센터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공공 및 융합연구를 여러교수들이 함께 진행하는 연구실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2022년에는 소프트웨어학부의 교수님들이 기초연구실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교내에서 활동중인 연구소들 중에서 활발한 연구성과를 보이는 연구소를 연구원 내부로 영입하여 지원하고자 합니다. 2022년 현재 BIT융합연구소를 비롯한 다수의 연구소를 유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