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2022-2학기 수강신청 전 안내사항

  • 조회수 679
  • 작성자 사회학과
  • 작성일 22.08.09

안녕하세요, 사회학과 행정실입니다.


2022-2학기 수강신청을 목전에 두고 여러분의 원활한 수강신청을 위해 몇 가지 안내사항 공지합니다.



[2022-2학기 수강신청: 8. 16.(화) ~ 8. 22.(월) / 학년별 진행]


1. 창의코딩-모두의 R

창의코딩 교과목은 과별로 분반이 지정되어 있어 신입생을 대상으로 일괄 수강신청됩니다. 졸업을 위해 필수로 들어야 하는 교과목이므로 되도록 일괄 수강신청이 되는 1학년 2학기에 듣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만일 여러 사정으로 1학년 2학기에 듣지 못하여 수강이 필요한 재학생은 반드시 행정실로 미리 연락 바랍니다.



2. 사회연구를 위한 기초통계학

'사회연구를 위한 기초통계학' 교과목은 사회학과의 전공필수 교과목이므로 졸업 전 필수로 수강해야 합니다. 본 수업은 PC 사용을 위해 사회대 PC실에서 진행되며, 강의실의 수용가능인원이 40명이기 때문에 분반이 2개로 개설되었습니다.



3. 학과 졸업규정

사회학과 졸업규정 관련 문의가 많습니다. 기본은 졸업논문 작성이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오디세이세미나 4 수강 후 포트폴리오 제출

② 학생 본인 4학년 1학기 첫 달까지 행정실로 TOEIC 750점 이상 성적표 원본 제출(TOEIC 750점에 준하는 기타 공인영어시험 가능)

③ 공모전 입상 기록(상세 내용 졸업규정 참고 / 바로가기)



4. 오디세이세미나 교과목

오디세이세미나 1, 2, 3 은 졸업을 위해 필수로 수강해야 하며, 오디세이세미나 4만 전공선택입니다.

오디세이세미나 3과 4는 정해진 수강 시기나 수강 순서는 없으나, 오디세이세미나 3, 4는 주로 진로 및 취업에 관한 커리큘럼이므로 고학년 수강을 권장합니다. 오디세이세미나 3과 4를 한 학기에 동시 수강하는 것은 무방합니다.


※ 오디세이세미나 개설학기: 오디세이세미나 1, 2 - 1학기 / 오디세이세미나 3, 4 - 2학기



이외 수강신청 관련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사회학과 행정실 또는 교무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