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 home
  • 교과과정
  • 디지털미디어콘텐츠
  • 커리큘럼

커리큘럼

✔전공 교육 개념도

디자인, 스토리 텔링, 이용자와의 인터랙션에 관련된 지식과 실무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 산업 분야에 다양하게 쓰일 인재 육성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개발 능력 극대화 할 실무 중심의 학과 운영콘텐츠 창조에 필수적인 실무와 이론 중심의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직종 및 직무에 따른 실무 근접형 교육
각 트랙 과정 이수를 통한 개인 포트폴리오의 구축

게임 콘텐츠

  • 플랫폼별 게임 콘텐츠 개발 능력 배양 중심의 교육
  • 현장 감각 유지위한 기획 능력 개발
  • 산업 현황 및 동향 조사 분석 능력 개발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디지털 영상 콘텐츠

  • 기획, 제작, 편집, 마케팅 등 영상 콘텐츠의 단계별 실무 교육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정보 컨텐츠

  • 기획, 제작 중심의 실무 교육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 실무자 특강을 통한 현장 지식 습득

디지털 북 콘텐츠

  • 제작 과정 중심의 실무 교육
  • 자체 제작 능력 개발 및 경험 축적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대학원 진학

  • 신 콘텐츠 개발 위한 이론적 연구 활동의 강화
  • 산업 및 시장 조사 분석 능력 개발을 통한 연구 전문가 개발
  • 콘텐츠 개발 전문 해외 대학으로의 진출 장려




[2023학년도 디지털미디어콘텐츠전공 교과과정표]


▶ 공통과목



▶전공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