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FAQ

FAQ

게시글 검색
FAQ_TAB
No. Q/A 제목
8 Q
  A
설계인증 이란,  Hi FIVE 교육과정 설계보고서를 제출하여 최초로 인증받는 것입니다. 
실행인증 이란, 설계인증을 통과한 전공이 Hi FIVE 운영 및 결과보고서를 통해 인증을 받는 것으로, 2년마다 정기적으로 인증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공교육의 품질을 고도화하며 교육과정의 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 및 실행인증은 2년을 주기로 인증받아야 합니다.
7 Q
  A
 대학본부의 교과과정위원회를 통해 인증이 진행됩니다. 
6 Q
  A
학습자는 전공능력 관리 시스템을 통해 매학기 전공능력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인증 받을 수 있으며 최종 인증서는 졸업 이후에 발급됩니다.

전공능력 지수는 전공 교과목을 많이 이수할수록 누적 반영되는 정량적 수치이며, 학생이 전공 심화를 위해 졸업 기준 이상 전공 교과목의 이수가 많을수록 전공능력 지수도 비례하여 증가하게 됩니다.
5 Q
  A
각 전공의 주임(대표)교수님께 Hi FIVE 전공교육과정 설계 보고서 원고료 30만원이 지원됩니다. 
4 Q
  A
네 그렇습니다. 

한림대학교는 <Hi FIVE 전공교육과정>의 도입과 제도 마련을 위해 2022년 3월 학칙에 관한 시행 세칙과 전공별 교과과정위원회 규정을 개정하였습니다.

학칙에 관한 시행 세칙 제16조 제2항을 살펴보면, 기존 전공교과과정위원회를 거쳐 전공교과과정을 편성하게 되었으며, 제18조 제2호 가목에 전공별 교육목표, 인재상, 전공능력에 기초하여 전공교과과정을 편성해야 합니다.
교과과정위원회 규정 제3조 제4호를 살펴보면 교과과정위원회는 교과과정 평가 및 환류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도록 추가되었으며, 제7조 제1항을 살펴보면 학과/전공별 교과과정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도록 개정하였습니다.
3 Q
  A
설계보고서는 2년마다 정기적으로 작성 및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공 교과목명이 변경되거나 교과목이 수정 및 삭제되는 경우 재인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학과 자체적으로 변경된 내용을 정리·문서화하여, 결과보고서 작성 시에 해당 내용을 반드시 명시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Q
  A
2022년 2학기부터 Hi FIVE 전공교육과정을 모든 전공에 도입할 예정으로, 
- 1차 설계보고서는 6월 20일까지
- 최종 설계보고서는 8월 20일까지 공문 제출입니다.
1 Q
  A
네 그렇습니다. 

선도적인 전공능력 교육모델 Hi FIVE 도입을 통해 학생 성장을 돕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전공의 Hi FIVE 전공교육과정의 운영이 필요합니다. 단, 폐과 및 전공 운영 현황에 따라 예외사항이 있을 수 있으며 관련해서는 교육혁신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