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재환 교수
• 연락처 033-248-1869
• 연구실 사회경영1관 10201호
• e-Mail jaehwan@hallym.ac.kr
|
학력
- |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 경영학전공 |
- |
서울대학교 공학석사 컴퓨터공학전공 |
- |
문학사 심리학 |
- |
공학사 컴퓨터공학 |
주요경력
- |
(주)키글로벌홀딩스 개발 팀장
|
-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객원연구원
|
-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시간강사
|
-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빅데이터분석학협동과정 시간강사
|
연구
- 2022 |
LSTM 모델을 이용한 조각투자 상품의 가격 예측: 뮤직카우를 중심으로, 지능정보연구, 28(4), 81-94 |
- 2022 |
2022 Application of AI-based Customer Segmentation in the Insurance Industry.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32(3), 496-513.
|
- 2022 |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에서의 고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취업진로연구, 12(3), 81-97.
|
- 2020 |
소비자 특성에 따른 가격 촉진 효과에 대한 실증 연구: 플랫폼 구독 경제를 중심으로. Information systems review, 22(3), 143-156.
|
- 2017 |
고객센터 상담내용 분석을 통한 이탈 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2(4), 141-158.
|
- 2016 |
가사의 감정 분석과 구조 분석을 이용한 노래 간 유사도 측정. 한국정보과학회, 22(10), 479-487.
|
프로젝트
- |
한국 온라인 창업 성장 리포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례 분석, (주)네이버 |
- |
콘텐츠 사용 형태 및 구매 데이터 분석, (주)카카오페이지 |
- |
네이버 포털 서비스 빅데이터 처리요서 기술 개발, (주)네이버 |
주요수상
- 2020 |
Post-ICIS KrAIS Research Workshop, Best Paper Award, KrAIS
|
- 2018 |
한국창업학회 동계학술대회, Working Paper 분야 우수논문, 한국창업학회
|
- 2018 |
Post-ICIS KrAIS Research Workshop, Best Student Paper Award, 한국경영정보학회
|
- 2018 |
한국전자거래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한국전자거래학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