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진





전호성 교수

 

연락처    033-248-1839

• 연구실    사회경영1관 10302호

e-Mail    hosejeon@hallym.ac.kr


학력

- 서울대학교(경영학 박사-경영학과)




주요경력
- 한림대학교 경영대학장
- 한림대학교 기획처장
- 경영학과 학과장
- (주)대홍기획 마케팅연구소 선임연구원




연구
- 2022 빅데이터를 통해 살펴본 영화평과 영화 평점. 소비문화연구, 25, 1-26.
- 2020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사이의 인과관계에서 서비스 요인과 고객 요인의 상호작용 효과: 카노모델과 조절초점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3(2), 135-159.
- 2019 상품가격이 품질인식에 미치는 영향-유통채널 가격공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2(3), 97-119.
- 2018 연속거래 맥락에서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사이의 관계에 대한 고찰-관계품질과 관계기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1(2), 229-255.
- 2017 The carryover effect of customer satisfaction on service quality focused on moderating effect of customer trust and cooperative orientation. Services Marketing Quarterly, 38(4), 239-252.
- 2016 상품-색상 적합도가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중국과 한국 소비자들의 메타인지 과정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19(2), 65-87.
- 2015 금융투자 상품 맥락에서 프레이밍 효과가 한중 소비자 구입 의향에 미치는 영향: 조절 초점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18(2), 187-210.
- 2014 예상된 후회감이 소비자들의 비계획 구매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17(2), 1-23.
- 2013 Segregation vs aggregation in the loyalty program: The role of perceived uncertaint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7(8), 1238-1255.
- 2012 The relationship between employee satisfac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 2012 상품과 보상물의 편익 일치성과 보상물 제공시점이 고객보상 프로그램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15(1), 119-140.
- 2012 고객보상 프로그램에서 선 포인트 제도의 효과-조절 초점과 보상 수준의 영향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15(3), 1-20.
- 2012 비용 지불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제시된 결제 금액과 프레이밍 효과. 소비자학연구, 22(2), 153-177.
- 2011 고객보상 프로그램이 고객 유지에 미치는 효과: 교육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ASIA MARKETING JOURNAL, 13(3), 25-53.


 




저서
- 의료관광 프로모션(소화,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