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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호성 교수
• 연락처 033-248-1839 • 연구실 사회경영1관 10302호 • e-Mail hosejeon@hallym.ac.kr |
학력
- 서울대학교(경영학 박사-경영학과)
주요경력
- | 교육부 대학구조개혁위원회 위원 |
- | 교육부 인정기관심의위원회 위원 |
- | 한국약학교육평가원 위원 |
- | 한국소비문화학회 이사 |
- | 한림대학교 경영대학장 |
- | 한림대학교 기획처장 |
- | 경영학과 학과장 |
- | (주)대홍기획 마케팅연구소 선임연구원 |
연구
- | 2023 빅데이터를 통해 살펴본 영화평의 감성분석. 소비문화연구 |
- | 2024 LINC 사업은 대학을 산학협력 친화형으로 변화시키는데 기여하였는가? 한국교육 |
- | 2022 빅데이터를 통해 살펴본 영화평과 영화 평점. 소비문화연구, 25, 1-26. |
- | 2020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사이의 인과관계에서 서비스 요인과 고객 요인의 상호작용 효과: 카노모델과 조절초점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3(2), 135-159. |
- | 2019 상품가격이 품질인식에 미치는 영향-유통채널 가격공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2(3), 97-119. |
- | 2018 연속거래 맥락에서 고객만족과 서비스 품질사이의 관계에 대한 고찰-관계품질과 관계기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21(2), 229-255. |
- | 2017 The carryover effect of customer satisfaction on service quality focused on moderating effect of customer trust and cooperative orientation. Services Marketing Quarterly, 38(4), 239-252. |
- | 2016 상품-색상 적합도가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중국과 한국 소비자들의 메타인지 과정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19(2), 65-87. |
- | 2015 금융투자 상품 맥락에서 프레이밍 효과가 한중 소비자 구입 의향에 미치는 영향: 조절 초점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18(2), 187-210. |
- | 2014 예상된 후회감이 소비자들의 비계획 구매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17(2), 1-23. |
- | 2013 Segregation vs aggregation in the loyalty program: The role of perceived uncertaint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7(8), 1238-1255. |
- | 2012 The relationship between employee satisfac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
- | 2012 상품과 보상물의 편익 일치성과 보상물 제공시점이 고객보상 프로그램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15(1), 119-140. |
- | 2012 고객보상 프로그램에서 선 포인트 제도의 효과-조절 초점과 보상 수준의 영향을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15(3), 1-20. |
- | 2012 비용 지불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제시된 결제 금액과 프레이밍 효과. 소비자학연구, 22(2), 153-177. |
- | 2011 고객보상 프로그램이 고객 유지에 미치는 효과: 교육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ASIA MARKETING JOURNAL, 13(3), 25-53. |
저서
- | 의료관광 프로모션(소화,2011) |
기타 [수상실적 등]
- | 2021년 한국소비문화학회 최우수논문상 |
- | 2013년 한국소비문화학회 최우수논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