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교수





최병돈 교수


분야 경영학-서비스경영, 생산관리, 서비스운영관리, 의료경영, 품질경영, 경영과학


 e-Mail    bdchoe@hallym.ac.kr



학력

-한양대학교(경영학박사)





주요경력

-한국 MICE협회 자문위원(現)

-웰니스 서비스경영 특성화사업단 단장

-경영대학 학장 역임

-경영대학원 원장 역임

-경영학부장 역임

-한림경영연구소장 역임

-미국 듀크(Duke)대학교 경영대학원 방문교수 역임

-일본 쿠루메(久留米)대학 상학부 객원교수 역임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편집위원 역임

-한국경영학회/한국생산관리학회/한국경영과학회/한국생산성학회 이사 역임

-서비스경영연구회 회장 역임

-춘천도시공사 사외이사 역임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운영위원회 위원 역임 



연구 및 저서

논문

-  Kano 모형과 AHP (Analytic Hierarchy Process) 분석을 활용한 소셜 커머스 서비스 품질의 우선순위 결정에 관한 연구[기업경영연구, 2015]

-  SWOT-AHP 분석을 활용한 소셜커머스의 지속가능한 성공 전략 도출[한국생산관리학회지, 2014]

-  AHP기법을 이용한 의료SCM 성공요인에 대한 비교: 자체운영 vs. 아웃소싱[서비스경영학회지, 2013]

-  의료서비스 품질 측정 요인: 의료서비스 인증 평가지표를 중심으로[품질경영학회지, 2012]

-  셀프서비스테크놀로지에서 고객사전준비도가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쇼핑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2011]

 

저서

- 서비스 코어 11, 한경사[책임, 2011]

 

역서

- 지속가능시대의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연구회, 맥그로힐코리아 [2014]

- 경영과학, 맥그로힐코리아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