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박주형 교수 '회계학회 딜로이트 안진 학술상' 수상

  • 조회수 272
  • 작성자 경영학과
  • 작성일 24.02.06

경영학과 박주형 교수,

한국회계학회 딜로이트 안진 학술상 수상


박주형 교수(왼쪽에서 4번째)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한국회계학회가 주관하고 딜로이트 안진이 후원하는 ‘2024년 한국회계학회 딜로이트 안진 학술상(이하 안진 학술상)’ 시상식을 지난 2일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박주형교수(왼쪽)


안진 학술상 이머징스콜라 어워드(신진학자상)은 박주형 한림대 경영대 교수가 받았다. 회계투명성 확보 또는 기업지배구조 선진화 관련 분야에서 최근 가시적인 성과를 냈고, 향후에도 해당 분야 발전에 공헌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진학자에 수여한다.
박 교수는 2021년도에 한림대 교수로 부임해 이사회의 실질적 독립성 관련 연구 등 기업지배구조 관련 연구를 해왔다. 감사위원회 대상 교육, 이사회 내 실질적 독립성(social ties),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취약점 등 연구를 수행했다. 회계투명성 확보 부문에선 ‘정보비대칭성에 기인한 주가표류현상’, ‘재무제표의 비교가능성’, ‘내부자거래와 관련한 연구를 수행하였고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홍종성 한국 딜로이트 그룹 총괄대표는 “학자들의 연구활동은 회계학 분야의 발전과 국내 기업의 회계투명성 제고에 밑거름이 된다”며 “앞으로도 한국회계학회 딜로이트 안진 학술상이 학자들의 인사이트를 촉진하고 자본시장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더보기: 이투데이, 조세일보